본문 바로가기

IT 잇슈

애플 앱스토어 원화결제 가능

​애플 앱스토어 원화결제 가능해진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앱스토어 사용자라면 좋은 기분 좋을 소식 하나를 들고왔습니다. 애플이 오는 9월 부터 한국 앱스토어에서도 원화결제가 가능하게 변경된다는 것입니다. 우와~~~
원화결제가 가능하게 됬다고 "뭐 그리 좋아 할일이냐" 하는분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원화 결제가 달러 결제보다 좋은 이유
일단 달러로 결제하면 되면 카드 해외결제 수수료가 붙는데 원화결제가 가는해 진다면 불필요하게 나가야 했던 해외결제 수수료가 나가지 않는다는점.


환율 변동으로 매번 바끼던 금액이 언제 결제를 하든 일정하게 된다는점 (환율이 떨어질때는 변동이 좋은데..)
이 두가지 이유만으로도 앱스토어 원화결제는 더 빨리 되었어야 하지 않았나 싶네요. 애플 앱스토어에서 0.99달러에 구매가 가능 했던 어플은 원화로 1000원이 될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부가세 10%를 더하게
된다면​​ $0.99 = ₩1,100 이 되겠네요.
애플뮤직도 원화결제가 가능해지면서 1개월 이용료가 달러로 7.99달러 였던 것이 원화로는 8,900원 으로 변경되며, 가족 요금제는 11.90달러 이던것이 13,500원으로 변경되 결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애플이 한국에도 좀더 좋은 서비스를 빨리 했으면 좋겠네요.